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랙핑크 1위 독보적 존재감, 라리사 대박 이유

by ♠ 잡학박사 ♠ 2021. 9. 12.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9월 스타 브랜드평판 걸그룹 분야에서 '블랙핑크'가 1위를 달성했습니다. 7월에 1위를 차지했던 에스파에게서 8월에 정상의 자리를 탈환후 2개월연속 달성한 업적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를 합산하여 집계하는데요. 2위는 소녀시대, 3위는 레드벨벳, 4위는 에스파, 5위는 트와이스가 차지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의 말에 따르면 '걸그룹 9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면서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돌파하다, 기록하다. 데뷔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리사, 유튜브, 라리사'가 높게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9월 브랜드평판에서 블랙핑크가 1위를 차지한 가장 큰 원인은 아마도 리사의 솔로앨범 '라리사'발표가 아닐까싶은데요. 그동안 블랙핑크 멤버중에서 가장 브랜드파워가 컸던 멤버는 '제니'였던데 비해 이번 9월 결과는 '리사'의 키워드가 높게 나온것은 아마 솔로데뷔때문인것으로 분석됩니다. 

 

 

 

9월10일 음원이 공개된 '라리사' 뮤직비디오영상은 유튜브 공식채널 기준 현재 1억뷰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전세계 팬들이 들썩이고 있다고 표현할 수 있을텐데요. 왜 이제서야 리사의 솔로앨범이 나왔나 의아할 정도입니다. 많은 팬들이 리사의 솔로데뷔를 기다리고 있었던것 같네요. 

 

역시나는 역시 역시나...

 

리사의 뮤직비디오는 화려함의 극치임과 동시에 리사의 카리스마가 엄청난 아우라를 내뿜는 멋진 영상입니다. 곡 또한 그녀에게 매우 잘 어울리는 곡으로 래퍼인 리사가 어떤 곡을 부를지 무척 기대됐었는데 랩뿐만 아니라 보컬도 멋지게 소화하고 있네요. 

 

 

 

특히 태국전통의상을 입고 춤을 추는 장면에서 논란이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멋있다고 생각한 부분이었습니다. 리사 역시 자신의 국적인 태국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싶어했고 그 부분을 뮤직비디오에서 잘 표현했다고 생각됩니다. 태국팬들에 대한 감사함을 보여주는 부분이기도 하겠죠. 

 

얼마전 블랙핑크는 저스틴 비버를 뛰어넘어 전세계 가수들 중 가장 유튜브공식채널 구독자가 많은 아이돌가수가 되었습니다. 또한 '휘파람'의 뮤직비디오 영상이 7억뷰를 돌파하면서, 총 8개의 7억뷰 돌파 영상을 가지게 되었죠. 

 

블랙핑크가 이제 세계적인 걸그룹 아티스트라는데에는 이견이 없을 것같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