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승기 공식입장 악성댓글 강력한 법적대응 예고

by ♠ 잡학박사 ♠ 2021. 10. 22.

이승기의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21일 공식입장을 통해 이승기에 대한 악성댓글에 대해 강력한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승기 공식입장


 

이승기가 이와 같이 악플러들에게 강력한 법적대응을 선포한 것이 처음은 아닌데요. 2016년에도 악플러 및 루머 유포자에 대해 100여건이 넘는 법적대응이 있었으며, 2019년에도 악플러들을 상대로 고소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공식입장을 통해 법적대응을 예고한 것은 악플러들에게 아무런 선처없이 법대응을 할 것임을 알려온 것이죠. 그동안 모니터링을 통해 경고하고 선처해왔지만, 이번 공식입장에서는 선처없이 무관용의 원칙으로 강력한 법적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승기가 그동안 별다른 루머없이 깨끗한 사생활을 유지해온 것은 이러한 소속사의 강력한 법적대응이 있어서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얼마전 배우 이다인과의 열애설을 터지면서 이승기를 둘러싼 악성댓글과 허위사실 유포가 무분별하게 늘어난 것이 사실이죠. 몇번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일파만파 퍼지는 루머들로 배우의 명예훼손의 정도가 심각하여 이와 같은 조치를 내린것이 아닌가싶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떠도는 루머를 믿고 사실로 여겨지게 되면 배우에 대한 안좋은 이미지가 각인되는 것은 불보듯 뻔한 이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이상의 루머가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내린 소속사의 이같은 공식입장은 어쩌면 당연한 수순이 아닌가싶습니다. 

 

아래는 이승기 공식입장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후크엔터테인먼트입니다. 코로나19 지속으로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도 당사 소속 아티스트 이승기에 대하여 변함없는 관심과 깊은 애정을 보내주시는 팬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기존에 안내드렸던 바와 같이 이승기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및 모욕 행위 근절을 위해 법무법인 리우와 파트너십을 맺고 클린 인터넷 모니터링 센터를 운영하여 악플러에 대한 무거운 형사처벌이 이루어지도록 한 바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법무법인 리우와의 파트너십 종료 이후에도 자체적으로 가짜 뉴스 및 악플 등에 대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면서 각종 대응 방안을 강구해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승기에 대한 도를 넘는 수준의 가짜 뉴스와 악플 등이 근절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무례하고 저속한 표현을 넘어 타인의 인격을 모욕하고 특히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연예인의 사회적 평가를 저하시키는 행위는 심각한 범죄행위로써 형사처벌 대상일 뿐만 아니라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사유에도 해당합니다. 당사는 이승기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악플러들의 행위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자신들이 지은 죄에 상응하는 형사 처벌을 받게 하고 이와는 별도로 합당한 민사상의 손해배상 책임까지 지게 함으로써 악플러들을 발본색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당사는 ‘법률사무소 지명’을 새로운 법률대리인으로 선임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 ‘법률사무소 지명’을 통하여 더욱 더 강력하고 효과적인 법적 조치들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취해나갈 예정입니다. 당사는 이승기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행위들에 대하여,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무관용의 원칙으로 강경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