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난리난리! 방역패스 쿠브 앱 오류

by ♠ 잡학박사 ♠ 2021. 12. 14.

코로나 백신접종완료를 증명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겠지만, 많은 분들이 공식어플인 '쿠브'를 많이 사용하고 계시겠죠. 그런데 오늘 14일 오전부터 방역패스 인증어플인 '쿠브' 앱이 서버과부하로 오류가 나서 많은 소비자들이 카페나 식당에 입장하지 못하는 사태가 잇따랐습니다. 

 

방역패스 쿠브 앱 오류

 

이에 질병청은 오후 7시30분부터는 이 방역패스를 적용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응?? 갑자기??

 

 

 

 

체계도 제대로 갖춰놓지않고 시작해서는 잘안되니까 잠시만 봐줄게... 뭐 이런 태도인건가요? 쿠브 앱 오류때문에 손님을 받지 못한 자영업자들의 한숨이 여기까지 들리는 듯합니다. 

 

질병청에서는 최초 증명받는 숫자가 갑자기 늘어서 점심시간 혹은 저녁시간에 한꺼번에 몰린것같다는 입장인데요. 이런 오류는 어제인 13일도 마찬가지였죠. 당연히 이렇게 몰림현상을 미리 예측하고 서버를 일시적으로라도 증설해야했던거 아닐까싶습니다. 

 

이런 방역패스 오류는 '쿠브' 앱에서만 일어난게 아닙니다. 카카오나 네이버에서도 백신접종증명서를 발급받을때 다운로드는 같은 서버를 사용하기때문에 똑같은 오류가 났었는데요. 방역패스를 위반했을때 자영업자는 물론 이용자도 1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방역패스없이는 시설을 이용할수가 없습니다.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시설에는 식당, 카페, 학원, 영화관, 공연장, 독서실, 스터디카페, 멀티방, PC방, 스포츠 경기장, 박물관, 미술관, 과학관, 파티룸, 도서관, 마사지방, 코인 노래방, 실내체육시설, 목욕장 등이 있습니다. 

 

방역패스를 적용받지 않는 시설은 결혼식장, 장례식장, 돌잔치, 놀이공원, 워터파크, 오락실, 백화점, 실외 스포츠 경기장, 숙박시설, 전시회, 박람회, 미용업, 국제학술 행사, 종교시설 등이 있습니다 .

 

13일부터 시작된 방역패스 의무가 이렇게 서버과부하로 인한 오류때문에 제대로 시작되지도 못했다는 말씀 드리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